전화 연락: 1588-1599(24시간)
상담 예약 전화: 1588-1688(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가스 계량기 교체, 안전점검, 수리 등의 상담을 사전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고객 센터: https://cgc.cgg.co.kr
온라인 상담 서비스: 카카오톡 메시지나 네이버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 할 수 있습니다.
가스 안전 신고: 119 또는 1588-1599
고객 지원 서비스는 24시간 제공되며, 가스 사용에 관한 문제, 계산서 문의, 안전 점검 예약 등 다양한 업무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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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및 온라인 지원
중부도시가스 고객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 채널을 확인하세요. 어떤 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전화 지원
빠른 응답과 직접적인 상담을 원하신다면 전화 지원을 이용하세요. 친절하고 전문적인 고객 상담사가 24시간 연중무휴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해 드립니다.
온라인 지원
편리하고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지원을 받고 싶으신다면 온라인 지원을 이용하세요. 맞춤형 FAQ, 자조 가이드, 문의 양식 등 다양한 옵션을 통해 고객님의 문의 사항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지원 공지
- 전국 고객 지원 번호: 1544-2323
- 업무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비업무 시간 연락: 고객 상담사가 음성 공지로 공지해 제공합니다.
온라인 지원 공지
- 홈페이지: www.cutygas.co.kr
- 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확인
- 자조 설명서: 자체적인 문제 해결 방법 공지
- 연락 양식: 상담사에게 직접 연락 사항 전달
주변 서비스 찾기
근처 고객 센터, 가스 충전소, 설비업체를 찾고 싶으신가요? 홈페이지 또는 전화 지원을 통해 쉽게 주변 서비스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맞춤형 지원
전화 및 온라인 지원 채널 외에도 모바일 앱, 문자 메시지 알림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 옵션을 제공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순간에 쉽게 도움을 받으세요.
✅ 로켓보일러 고장 시 즉각 대응하세요! 전화번호와 서비스 정보 바로 확인
가스 누출 대응 공지
가스 누출이 의심되는 상황에 대비하여 가스 누출 대응 방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추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안내를 통해 가스 누출 발생 시 취해야 할 조치 및 예방 조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상황 | 대응 조치 | 안전 예방 조치 | 추가 정보 |
---|---|---|---|
가스 냄새가 난다면 |
– 가스 공급원을 즉시 차단 – 가능한 한 빨리 건물 외부로 나가 – 안전한 곳에서 1530 고객센터에 연락 |
– 담배 피우거나 성냥 조작 자제 – 전기 스위치나 기구 조작 자제 |
움푹 들어간 곳이나 지하실에서는 가스가 축적될 수 있으므로 빠르게 높은 곳으로 이동하세요. |
가스 가입자가 아닌데 냄새가 난다면 |
– 가스 공급 지역 주민에게 경고 – 즉시 1530 고객센터에 신고 |
– 부근 지역 주민에게 경고 – 가스 누출 원인 확인 시도 자제 |
가스가 폭발할 수 있으므로 조심하여 대처하세요. |
가스 알람기가 울린다면 |
– 가스 공급원을 즉시 차단 – 가스 누출 여부 확인 – 누출이 확인되면 즉시 1530 고객센터에 신고 |
– 가스 알람기 소리에 반응 – 가스 누출이 없는지 확인 – 누출이 없어도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확인 |
가스 알람기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
가스 기기 주변에서 냄새가 난다면 |
– 가스 기기 밸브를 잠근 후 1530 고객센터에 문의 – 창문과 문을 열어 환기 – 기기를 사용 중지 |
– 불꽃이나 열원으로부터 기기를 멀리 떨어놓기 – 기기 사용을 중단 |
가스 기기 주변에 냄새가 나면 즉시 대처하세요. |
급격히 냄새가 강해지면 |
– 즉시 해당 장소를 떠남 – 안전한 장소에서 119나 1530 고객센터에 연락 |
– 침착함을 유지 – 폭발의 위험성에 유의 |
냄새가 점점 강해지면 위험한 상황일 수 있으므로 즉시 대피하세요. |
이러한 공지를 숙지하여 가스 누출 상황에서 올바른 조치를 취함으로써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세요.
✅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도 확인하고 100만원 받으세요.
긴급 수리 신청 방법
안전이 우선입니다.
가스 누출은 인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누출 확인 시
창문과 문을 열어 환기를 잘하고 가스 공급 시설과 가스 기기를 즉시 차단하세요.
스파크나 화기를 조심하고, 흡연과 불꽃을 피하세요.
집안에 사람들이 없을 때는 입주자에게 연락하여 안내하고 관련 부서에 신고하세요.
- 창문 및 문 개방
- 가스 공급 차단
- 화염 금지
가스 기기 정상 사용 시 누출 발생 시
가스 공급 시설과 가스 기기를 즉시 차단하세요.
주변 사람과 인근 피난처에 통보하고 안전한 곳에 대피하세요.
관련 부서에 신고하세요.
- 가스 공급 차단
- 인근 주민 공지
- 긴급 신고
중부도시가스 고객 센터 연락 방법
전화번호: 02-3477-3000
리얼 타임 채팅: 중부도시가스 홈페이지 접속
모바일 긴급 수리 접수 앱: 중부도시가스 앱 다운로드
- 전화 연락
- 채팅 연락
- 앱 신청
고객 부담 요금
가스 공급 시설에서 고압 가스 누출 수리 시: 무상
밸브 및 레귤레이터 이상으로 저압 가스 누출 수리 시: 중부도시가스 부담
가스 기기에서 저압 가스 누출 수리 시: 고객 부담
- 고압 누출 수리는 무상
- 저압 누출 수리는 수리 내용에 따라 부담자 상이
✅ 중부도시가스 고객지원에 궁금한 게 있나요?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청구서 조회 및 결제
청구서 조회
- 온라인 조회: 고객센터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로그인하여 현재 및 과거 청구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 조회: 고객센터 전화번호(1588-3246)로 전화하여 청구서 내역을 연락할 수 있습니다.
- SMS 수신: 청구서 발행 시 고객님께 등록된 휴대폰으로 청구서 발행을 알리는 SM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구서 내역 확인
청구서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름, 계약 번호
- 이용 날짜, 사용량
- 기본 요금, 사용료, 추가 요금
- 부가세
- 총 청구 금액
결제 옵션
청구서 결제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 자동 이체: 은행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하여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가상 계좌: 고객센터 웹사이트에서 가상 계좌 번호를 확인하여 제휴 은행 또는 무통장 입금으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결제 관련 주의 사항
- 결제 기한: 청구서에 명시된 결제 기한까지 정확하게 결제하세요. 만약 기한을 넘기면 연체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계약 해지: 결제가 지연되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재개통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부재 중 확인: 장날짜 부재 중에는 자동 이체 설정을 하거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사전 결제하세요.
전화 및 온라인 지원
전화 지원은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 지원은 회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이 친절하고 신중하게 고객의 연락에 응답하여 최고의 고객 지원 서비스를 알려알려드리겠습니다.
“전화를 거든 순간, 고객 지원 전문가의 친근한 인사에 마음이 녹았습니다. 내 연락에 대해 꼼꼼하게 경청하고, 명확하고 유용한 답변을 주셔서 감사제공합니다.”
가스 누출 대응 공지
가스가 새는 냄새가 나면 즉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세요.
1. 모든 가스 기기의 가스 밸브를 끄십시오.
2. 모든 창문과 문을 열어 환기를 도모하십시오.
3. 가스 누출 통보 전화번호 119로 신고하십시오.
4. 건물에서 멀리 떨어지고, 안전한 곳에 대피하십시오.
“가스 누출 시 대응 방법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위험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제공합니다.”
긴급 수리 신청 방법
가스 기기나 파이프라인에 긴급 수리가 필요한 경우 긴급 수리 신청 전화번호를 통해 당사로 연락주십시오.
전문 기술자가 가능한 한 신속하게 파견되어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을 보장합니다.
“긴급 수리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중부도시가스의 신속한 대응 덕분에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청구서 조회 및 결제
온라인 고객 포털을 통해 청구서를 조회하고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통해 모든 주요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으며, 자동 이체를 설정하여 청구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고객 포털 덕분에 청구 내역과 결제를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어 무척 만족합니다.”
고객센터 위치 및 운영 시간
고객센터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전문 상담원이 고객의 다양한 연락 사항과 요구 사항에 대해 꼼꼼하고 친절하게 공지해 제공합니다.
“친절한 고객센터 직원들이 제 모든 연락에 대해 꼼꼼하고 정확하게 답변해 주셨습니다.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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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정보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TOP 5
질문. 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정보에서 연락처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답변. 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정보에서 연락처를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중부도시가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메뉴에서 “고객 지원”을 선택.
2) “연락처 안내”를 클릭하여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등의 연락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정보에서 계약 내용을 어떻게 변경하나요?
답변. 계약 내용을 변경하려면 중부도시가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계약 정보 관리” 메뉴에서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개인 정보 수정”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확인.
2) “상품/서비스 변경” 메뉴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정보를 선택하여 변경 사항을 입력.
3) “변경 신청”을 클릭하여 처리를 요청하면 됩니다.
질문. 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정보에서 요금 내역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답변. 요금 내역을 확인하려면 중부도시가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고객 지원” 메뉴에서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요금 결제”를 선택하고 “요금 조회/납부”를 클릭.
2) 조회 기간을 선택하면 사용 내역 및 청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정보에서 고장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고장 신고를 하려면 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번호(1544-0001)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의 “고장 신고” 메뉴를 이용하세요.
1) 고객 지원 번호로 전화하면 자동 음성 공지를 따라 단계별로 고장 신고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고객 지원” 메뉴에서 “고장 신고”를 선택하여 신고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질문. 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정보에서 청구 이의신청을 어떻게 하나요?
답변. 청구 이의신청을 하려면 중부도시가스 고객 지원 번호(1544-0001)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를 이용하세요.
1) 고객 지원 번호로 전화하여 이의 신청을 전화 상담원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고객 지원” 메뉴에서 “청구 이의신청”을 선택하여 이의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